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청년 보금자리 지원’

기사승인 2020.07.06  09:52:1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등 청년들의 안정된‘보금자리 만들기’사업을 추진한다.

익산시에 따르면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내년부터‘청년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주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내년부터 사업이 본격화되면 청년들이 주택 마련을 위해 대출을 받게될 경우 최대 1억원 한도 내에서 이자 3%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지원대상은 익산시에 주소를 둔 만18 ~ 39세 이하 무주택 청년으로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이 해당된다. 다만 연 소득 조건에 해당되고 주택마련을 위해 임차보증금 대출을 받고자 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매년 200가구 정도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출한도는 주택임차보증금의 90% 이내, 최대 1억원으로 지역 내 전용면적 85㎡ 및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의 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 해당된다. 대출기한은 2년으로 2회에 한하여 최장 6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진행한 후 금융기관 등 관련 기관과의 업무협약 및 예산 확보 등을 거쳐 오는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할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의 자립여건 마련과 정주여건 향상으로 청년 인구 유출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년들이 안심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