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45명 전원 합격

기사승인 2020.06.29  08:33:27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23일 실시한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프로그램 참여하고 있는 고졸 및 중졸 검정고시 수험자 45명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등학교졸업(이하 고졸)합격 32명, 고졸과목 합격 8명, 중학교졸업(이하 중졸)합격 4명, 초등학교 졸업(이하 초졸)합격 1명으로 합격자 중 19명은 90점 이상의 고득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이하 꿈드림)은 대학 및 학원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 또는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에게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집단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원광대학교 사범대학생들과 함께하는 맞춤형 개인 멘토링, 청년동아리가 진행하는 진로·진학 멘토링, 내방이 어려운 청소년에게는 개인PC 또는 노트북 대여를 통한 인터넷 강의를 제공 중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오는 8월 검정고시 시험에서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합격을 위해 개별 욕구에 맞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학업지원 이외에도 취업을 위한 자격취득지원, 자립을 위한 지원, 기본권리 및 법률교육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