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역을 빛낸 ‘익산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기사승인 2020.06.03  16:01:18

공유
default_news_ad1

- 제25회 익산시민대상 심사위원회서 6인의 수상자 선정

   
 

익산시가 오늘(3일) 시청 상황실에서 익산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6개 부문 6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익산시민대상은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과 발전에 헌신·봉사한 최고의 시민을 찾아 수여하는 상으로 작년까지 ‘시민의 장’으로 운영돼 오다가 올해부터 ‘시민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해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된 익산시민대상은 부문별로 ▲문화체육대상 김영규(72), ▲산업대상 전병곤(67), ▲사회봉사대상 송헌섭(64), ▲효행대상 손민자(54), ▲농업대상 김근섭(71), ▲교육대상 송태규(59) 등 6인이다.

   
▲ 사진 위 좌측부터 교육대상 송태규, 농업대상 김근섭, 문화체육대상 김영규사진 아래 좌측부터 사회봉사대상 송헌섭, 산업대상 전병곤, 효행대상 손민자(사진제공 = 익산시)

김영규 문화체육대상 수상자는 한국예총익산지회장, 익산문화원 이사 등을 역임하며 왕성한 창작활동 등 문화예술발전 기여 및 예술인 복지증진에 앞장선 공로, 전병곤 산업대상 수상자는 ㈜덕산 대표이사로 41년여 동안 지역 아스콘 산업을 이끌어오면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송헌섭 사회봉사대상 수상자는 송헌섭 소아청소년과 원장으로 30여 년간 보육원에 의료지원을 비롯한 각종 후원 및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365일 비상진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는 점 등의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또한, 손민자 효행대상 수상자는 남편의 병간호를 하면서 고령의 시어머니를 지극정성으로 보살피며 효를 실천한 점, 김근섭 농업대상 수상자는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이사장으로 100만그루 나무심기 범시민운동 전개, 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수행한 것으로, 송태규 교육대상 수상자는 원광중학교 교장으로 학교문화 개선 및 올바른 인성을 갖춘 청소년 육성을 위해 노력한 것으로 각각 평가받았다.

시는 당초 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민대상 시상식을 거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기념식이 취소되면서 이달에 가족 초청 시상식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민대상은 향토의 명예 선양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한 분들에게 주어지는 익산시 최고의 영예로운 상이다”면서 “시민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첫 수상자인만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민대상 수상자는 ‘익산시민대상 조례’에 의거 시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받는 등 수상자가 자긍심을 갖고 시정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예우하고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