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구정책 활용 ‘2020 익산 스토리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0.05.26  09:57:49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는 타 지역에서 익산에 정착한 사람들의 이야기, 평범한 사람들의 생활 이야기 등 다양한 삶·행복한 삶의 스토리가 담긴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익산에 주소를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소소하지만 나를 반짝반짝하게 했던 삶의 이야기, 결혼· 임신·출생·자녀양육 등 익산 살면서 겪은 이야기, 귀농·귀촌, 직업(직장), 은퇴, 국적취득 등 다양한 익산 정착 이야기 등 익산 이주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등으로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접수 기한은 7월 24일까지이고 이메일(freebrav@korea.kr)과 우편으로 접수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는 응모작의 주제 표현력과 내용의 참신함, 재미와 감동 등 각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총 16개의 당선작을 선정해 오는 9월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5명 각 20만 원, 장려 20명 각 5만 원 등 총 25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참가자에게 온누리 상품권(1만 원)이 제공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2020 익산 스토리 수기집으로 제작해서 익산에 살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정착 가이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제시된 다양한 이야기를 반영해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인구정책을 발굴하겠다”며 “2020 익산 스토리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