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송태규(원광중 교장) 형제, 익산사랑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기사승인 2020.05.21  10:16:14

공유
default_news_ad1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송태규(원광중학교 교장) 형제들이 지난 20일 익산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송태규 교장을 포함한 4남 1녀의 형제들은 솔선수범해서, 시름에 잠겨있는 이웃과 고통을 분담하고 상생하자는데 뜻을 모아 330만 원을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 사진제공 = 익산시

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에 근무하는 여동생(송미영 과장)은 “이번 코로나로 인해 건강보험공단이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건강보험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긍지와 자부심으로 장학금 기탁에 보탬이 되자고 기탁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맏형인 송태규 교장은 '봉사는 타인이 아닌 자신을 위한 것이다’라는 신념으로 이웃 돕기에 솔선수범이다. 원광고등학교 교감과 교장으로 재직하면서 모교에 1,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하며 후배들을 격려했으며, 또한 헌혈도 282회째 기록하고 있다.

송태규 형제들은 “익산시 인재 양성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고, 최근 코로나19 사태도 다 같이 힘을 내어 이겨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익산사랑장학재단 정헌율 이사장은 “최근 재난기본소득 기부로 따뜻한 마음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어 기부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한다”면서 “기부자들의 기부금뿐만 아니라 응원의 힘을 모아 코로나19에 힘든 지역경제침체 속에서 학생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