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수흥 “시민 여러분 감사, 새로운 변화와 기적 이룰 것”

기사승인 2020.02.27  21:18:49

공유
default_news_ad1

더불어민주당 익산시'갑' 국회의원 후보를 결정하기 위한 경선 개표결과, 김수흥 예비후보가 현역인 이춘석 예비후보를 물리치고 본선행을 거머쥐게 됐다.

   
 

김수흥 예비후보는 “변화를 갈망한 시민들과 당원동지의 선택에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익산시민과 함께 새로운 변화와 기적을 이룰 수 있도록 반드시 본선에서 승리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지난 24일부터 3일간 치러진 더불어민주당 익산시갑 경선은 익산시민과 더불어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뜨거웠다.

26일 밤 11시 30분경 발표된 개표결과는 김수흥 예비후보의 승리였다. 권리당원과 일반시민 여론조사에서 모두 이춘석 예비후보를 상당히 앞섰다. 이는 시민들의 정치에 대한 변화 열망이 표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도전자인 김수흥 예비후보는 작년 9월부터 시민과 소통하면서 얼굴알리기에 뛰어들었는데 특유의 소박함과 친화력으로 시민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줬다.

특히 60여 일 동안 모현사거리에서 하루도 빠짐없이 아침 출근길 인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진정성을 보여주었으며, 익산의 구석구석을 돌면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를 쌓아왔다.

김 예비후보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한 뒤에도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선언했고, 토론회를 제안하는 등 참신한 선거문화를 선도했다.

그 결과 지난 19일 금강방송 주최로 토론회가 열려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특히 전북도청의 익산 이전, 서울-세종 고속도로의 익산까지 연장 등 굵직한 공약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김수흥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경선은 본선을 위한 시작에 불과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하게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4.15 총선에서 승리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12년 동안 익산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온 이춘석 예비후보에게 감사와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내 고향 익산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한편, 익산시민 모두가 갈등과 대립이 아닌 화합의 정치에 동참하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을' 김성중ㆍ한병도 예비후보의 경선이 오늘(27일)과 내일(28일) 전화 여론조사 경선이 이뤄지며, 결과는 28일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