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출범

기사승인 2020.02.27  01:18:2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지난해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추진위원회가 정식 출범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위원회는 유희숙 부시장과 정명채 익산시 명예농업시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김태열 익산시의회 의원과 각계 각층의 전문가 및 시민단체, 농업인대표 등 총 14명으로 구성, 지난 26일 익산시청 북부청사에서 추진위원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2022년까지 총 사업비 70억 원을 투입해 마을전자상거래를 통한 중·소 농가 소득 향상, 시골 여행 활성화를 통한 농업 외 소득 창출과 마을 공동체 체험관광 시설 가동률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며 위원회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사업의 심의, 조정 및 의결 등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회는 지난 1월부터 시행 중인 기본계획수립 용역 내용을 검토하고 사업 방향 및 추진 방안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나눴다.

유희숙 부시장은 “위원회의 출범으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기반이 마련됐다”며 “본 사업으로 농업·농촌의 소득향상 및 지속가능한 역량을 강화해 활력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