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헌율, 태풍 피해농가 파악 및 복구대책 지시

기사승인 2019.09.23  23:55:53

공유
default_news_ad1
   
 

정헌율 시장은 지난 23일(월)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태풍 ‘타파’로 인한 피해농가를 조속히 파악해 복구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하는 한편,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관련해 축산과에서 초기대응을 잘 해줬다고 칭찬하며 앞으로 상황 전개를 주시하며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당부했다.

정헌율 시장은 “태풍 ‘타파’가 지난 번 태풍 ‘링링’이 지나간 지 열흘남짓 지난 시점에 왔다”며 “계속되는 비상근무와 태풍 ‘링링’ 피해복구를 위한 자원봉사까지 직원들이 연일 고생이 많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연달아 온 태풍으로 지역 농가들의 피해가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는 데, 농가들의 피해 현황을 조속히 파악해 복구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 자료사진 = 정헌율 시장

또, 정 시장은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전국적으로 심화되는 상황에서 다행히 우리시는 축산과에서 초기대응을 잘 해줘 아직까지 별다른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칭찬하며 “앞으로도 상황 전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아프리카 돼지열병 유입차단에 총력 대응을 주문했다.

이 밖에도 “내년도에 꼭 필요한 사업이 누락되지 않도록 본예산 편성에 꼼꼼하게 준비하라.”고 강조하고 “10월 초 예정된 국감을 포함해 국가예산이 국회에서 최종 확정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라”고 당부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