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2019 익산 북페스티벌...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19.09.16  18:19:26

공유
default_news_ad1

- 독서골든벨 및 동화작가와의 만남 참가자, 자원봉사자 모집

   
 

익산시립도서관은 오는 10월 12일 모현도서관 일원에서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을 조성하고 즐거운 독서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9 익산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행사의 일환으로 ‘독서골든벨’ 및 ‘동화작가와의 만남’ 참가자를 오는 18일(수)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먼저 ‘독서골든벨’은 초등학교 3~6학년 70명을 대상으로 2019 한권의 책 아동 권장도서인 ‘푸른 사자 와니니’ 등 3권의 도서에 대한 독서지식을 겨루게 되며, 최후의 1인 등 총 5명에게 익산시장상이 수여된다.

‘동화작가와의 만남’은 동시, 그림책 작가 등 5명의 동화작가를 초청해 저자와 함께 책과 관련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고 노래부르기 등 놀이가 함께 어우러져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여 작가로는 ‘푸른 사자 와니니’ 의 저자 이현 작가, ‘노랑’ 소중애 작가, ‘꽃피는 보푸라기’ 김금래 작가, ‘사탕괴물’ 미우 작가, ‘책깎는 소년’ 의 장은영 작가 등이며, 유아 및 초등학생 1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외에도 강연, 공연, 체험활동을 도와 북페스티벌을 함께 꾸려갈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를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행사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모현도서관(☎859-37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민들의 추천 도서는 오는 25일까지 접수해 북페스티벌 행사 때 시민의 서재로 전시할 계획이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