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헌율 시장, 각 세대에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지시

기사승인 2019.07.15  20:19:42

공유
default_news_ad1
   
 

정헌율 익산시장이 오늘(15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식수와 관련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수질검사를 원하는 세대의 신청을 받아 무료로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정 시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먹는 물과 관련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고, 우리시도 얼마 전 팔봉동 지역 적수발생 문제로 여전히 식수에 대한 불안감이 남아있다”면서 “식수는 시민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안전에 대해 확실하게 검증돼야 하며, 수질검사를 원하는 세대에 신청을 받아 무료로 수돗물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익산시는 팔봉동 지역 적수발생 문제 해소에 따른 후속대책으로 1・2차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결과를 주민들에게 공개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먹을 수 있도록 조치한 바 있다.

   
▲ 자료사진 = 정헌율 시장

또, 이날 회의에서 정헌율 시장은 “마을 전자상거래 지원사업이 점차 활성화되면서 시민들에게 연일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크게 칭찬하며 “다문화 이주여성 농가 등을 포함해 소농, 청년농, 고령농의 상품 발굴과 판매를 지원하는 전자상거래 IT마을도우미가 충분한 지원으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지킴이와 상호 보완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 밖에도 정헌율 시장은 “효부정씨 관련 병풍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오는 용동면 대조리에 대해 효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효도마을 지정을 검토하라”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