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참여연대, 2019년 지방재정 아카데미 모집

기사승인 2019.05.22  09:16:23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해마다 증가하는 익산시 재정, 어디에 어떻게 쓰고 무엇을 우선해야할까요?

자치단체 재정구조 변화는 주민의 삶을 바꾸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지방재정 시민아카데미는 지방분권 시대에 맞는 주민중심 재정운영의 필요성과 주민 삶의 변화에 대해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알아보는 강좌입니다.

익산참여연대가 주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지방자치단체 재정진단 용역과 국회 예결위 간사 업무 위탁 등의 예산 연구 활동으로 공공재정의 혁신방안을 연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나라살림연구소의 연구원이 함께 진행합니다.

이 강좌를 통해 시민, 전문가, 관계 공무원, 시의원이 함께 우리가 살고 있는 익산시의 재정 상태를 분석해보고 급증하는 익산시의 재정 현실에 맞는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삶이 어떻게 변화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총 5강좌(4강좌, 토론회 1회)이며, 매 강연은 오후 7시,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3층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6월10일(월)까지 익산참여연대 홈페이지나 전화(063-841-3025)를 통해 접수 하시면 됩니다.

강연 및 토론회 안내

■ 1강, 6월 13일(목) 문재인 정부의 지방재정정책과 추진현황, 정창수 소장(나라살림연구소)
■ 2강, 6월 14일(금) 지방재정과 주민 삶의 변화, 이상민 연구원(나라살림연구소)
■ 3강, 6월 20일(목) 4강, 6월 21(금) 익산시 재정현황 분석, 이상민 처장(익산참여연대)
■ 5강,6월 27(목) 익산시 새로운 재정운영전략 수립의필요성, 우지영 연구원(나라살림연구소)

우리의 세금, 우리 손으로, 우리들에게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간단한 간식과 교재가 제공되며 참여 정도에 따라 수료증이 교부됩니다.)

익산시민뉴스 webmaster@iscmnews.com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