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온라인 청년센터, '청년구직활동지원금(월50만)' 접수

기사승인 2019.03.19  10:28:54

공유
default_news_ad1
   
 

고용노동부 익산지청(지청장 서범석)은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청년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부터 정부에서 시행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의 신청을 오는 25일(월)부터 온라인 청년센터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만 18~34세 미취업자 가운데 고등학교 이하‧대학교‧대학원을 졸업 또는 중퇴한 지 2년 이내이고 기준중위소득(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 120%(2019년 4인 가구 기준 553만6243원) 이하 가구에 속하는 청년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에게는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 준비 비용을 제공하며, 생애 1회만 지원한다. 해당 청년은 구직활동 계획서 및 구직활동 보고서 작성, 사전 동영상 수강, 예비교육 참석 등 자기 주도적 구직활동을 돕는 프로그램에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취업준비지원이라는 제도의 성격을 고려해 유흥‧도박‧성인 용품 등과 고가의 상품 및 자산 형성 관련 업종 등에는 지원금 사용이 제한된다.(지원금은 클린카드로 신한·하나카드 중 선택해 포인트로 지급되며, 현금 인출 불가)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내주 25일 이후 언제든지 온라인 청년센터(youthcenter.go.kr, 웹‧모바일)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익산고용노동지청 관계자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청년이 원하는 직업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청년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