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청소년수련관 방카, '119안전 위기탈출' 체험

기사승인 2019.03.19  09:40:18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스릴있는 챌린지 시설이용과 각종 재난안전교육을 받기 위해 임실군 안전센터체험센터 '119안전 위기탈출 체험동'을 16일(토) 오전 10시에 방문했다.

33명의 청소년방과후타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은 교육담당자의 지도에 따라 항공기안전체험, 경사하강식 구조대 체험, 완강기/수직구조대 체험, 고공횡단 체험, 암벽등반/산악구조 체험, 외줄도하 체험을 가졌다.

이날 실전을 방불케하는 재난상황에서 미션 해결과 체험을 병행한 체력단련, 피난기구를 통한 건물 탈출 등 고공횡단 담력강화체험, 소방헬기를 활용한 산악사고 인명구조체험과 소방차량을 탑승하고 출동해 화재진압 임무를 완수하는 실전 코스로 이어지는 체험으로 위기 상황을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자신의 생명을 지키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최서희(부천중 2학년)양은 ‘오늘 체험으로 위기상황에 처해도 생명을 지키고 탈출 할 수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익산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19학년도 중1~3학년 대상으로 상시 모집 중이며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63)838-6242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