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도내 첫 시민청원제도 시행

기사승인 2019.03.07  20:22:27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이 시범운영 테스트 및 보완작업을 마치고 오늘(7일)부터 본격 운영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정헌율 시장의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 중 하나인 시민청원제도는 주요시책이나 현안이슈, 제도·자치법규 개선 등의 사안에 대해 시민 다수의 목소리를 듣는 온라인 소통창구로 도내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제도이다.

시민 누구나 휴대폰 또는 아이핀으로 본인 확인을 거친 후 시 홈페이지(http://www.iksan.go.kr)의 메인화면에 마련된 ‘익산시장 정헌율입니다 - 시민청원’게시판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30일간 1천 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청원은 20일 이내에 공식답변이 제공된다.

또한, 내실 있는 시민청원제도가 되도록 분야별·지역별 청원에 대한 실태점검이 실시하고 반기별 우수청원을 선정하는 등 정책 반영을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월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제정과 더불어 이번 시민청원제도 시행으로 시민 참여의 폭이 더욱 확대되고, 시민 중심 도시로서의 입지가 더욱 굳건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제공 = 익산시

정헌율 시장은 “시민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는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시민청원제도를 시행하게 되었다”며 “다수의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의견들이 수렴돼 시 발전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