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체육회 유인탁 사무국장, 사퇴 기자회견 가져

기사승인 2019.01.23  00:21:22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 체육회 유인탁 사무국장이 파행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사퇴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지난 22일(화) 오후 2시 익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가졌다.

   
▲ 익산시 체육회 유인탁 사무국장이 사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 = 오명관)
유인탁 사무국장은 "저는 오늘 익산시 체육회 사무국장직을 내려놓고 물러 나려한다"면서 "지난 2년여 동안 성원해준 익산시민 여러분과 체육인 그리고 저와 함께 해주신 20여 명의 체육회 직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헌율 익산시 체육회장의 훌륭하신 체육 철학을 바탕으로 익산시가 건강해지고 시민의 건강한 웃음소리가 들리는 전국 최고의 품격 높은 익산시가 되기를 소망하며 숨가쁘게 달려 왔습니다만 아쉽게도 모든 여건과 상황 변화를 받아들여 하는 안타까운 현실이 돼 버렸다"고 토로했다.

   
 
유 사무국장은 "저는 이렇게 물러나지만 제몸과 가슴속에 흐르는 체육인의 피는 영원히 흐를 것이고 더불어 익산 사랑과 체육에 대한 사랑은 변함이 없을 것"이라면서 "저는 언제 어느 때라도 익산의 체육 발전을 위해서라면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목전에 다가온 소년 체전과 장애인 체전 및 도민 체전을 성공리에 치를 수 있도록 행정 공백을 최소화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 달라. 또한 어려운 현실에 처해 있는 많은 종목 단체에게 체육 복지예산 지원을 통해 익산시가 선진 스포츠 도시로 진입 할 수 있도록 많은 배전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유인탁 사무국장은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저를 아껴 주시고 도와주신 정헌율 익산시 체육회장과 체육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 특히 익산시 체육회의 든든한 뼈대이고 근간을 이루는 종목단체 회장 및 임원과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행복했던 기억과 감사했던 추억만을 가슴에 담고 살아 가겠다"면서 떠나갔다.

한편 1984 LA올림픽 레슬링 자유형 68kg급 금메달을 획득해 국민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 한 바 있는 유인탁 사무국장은 2016년 8월 3일에 익산시 체육회 사무국장으로 취임해 2020년까지의 임기를 마치지 못하고 물러났다.

하지만 익산시는 사퇴서를 수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