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 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 점검

기사승인 2019.01.20  23:15:32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박철원)은 제215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17일(목) 익산시 보건소 내에 위치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 운영현황 및 사업내용 등을 점검하고 센터 직원들의 고충을 청취하는 등 현장행정을 펼쳤다.

익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만성정신질환자들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자살예방, 정신건강상담,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복지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들은 "‘정신건강’이라는 단어가 매스컴에서 화두로 오르내리고 있을 만큼 현대사회 속에서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고통을 겪고 있다"며 "시민들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의 질병을 편안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문제를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원 보건복지위원장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익산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과 함께 시민들이 한층 편안한 환경에서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시의회에서도 시민들의 마음이 행복한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