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곳곳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잇따라

기사승인 2018.11.19  15:56:23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시장 정헌율) 곳곳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가 열려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혜경)는 지난 15일(목)부터 16일(금)까지 2일간 금강동 1091-10번지에서 연말을 맞이해 주변의 이웃에게 사랑과 정을 전달하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보도자료와 함께 제출한 사진으로 김장김치를 담그면서 모자 또는 1회용 캡과 마스크를 쓰지않고 작업하고 있어 아쉽기만 하다(사진제공 =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

매년 실시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익산시 11개 여성단체 90여 명의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800포기의 김치 재료 손질, 김치 속을 만들기 위한 갖은 양념을 준비, 사랑과 정성으로 김치를 버무려 세대당 10㎏씩 약 250박스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 사진제공 =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신혜경 회장은 “우리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사랑의 김치가 지역 내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포근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며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여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익산시 동산동 통장단(회장 박용하)과 부녀회(회장 이흠순)도 지난 16일(금)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동산동 통장단과 부녀회원들은 지난해에 이어 동 행정복지센터 1층 자원봉사실에서 사랑과 정성으로 김치를 담가 관내 경로당, 저소득세대 등 어려운 이웃 250세대에 김장김치 700포기를 전달했다.

   
▲ 사진제공 = 동산동 통장단

박용하 통장협의회장 “입동이 지나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어려운 이웃에 대한 배려가 더욱 필요한 시기인데 이번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가 아직 월동준비를 하지 못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홍 동산동장은 “매년 동산동 통장협의회 및 부녀회가 함께하는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통해 동산동이 행복복지동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들과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라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상호)도 역시 이날 함라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새마을부녀회, 농민회, 한여농, 이장단 등 유관단체와 함께 김장김치 및 먹거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농민회에서 정성껏 재배해 수확한 배추 600포기로 부녀회 회원들은 김치를 담가 저소득층, 경로당, 홀몸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 130여 세대에 전달했다.

조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 “먹거리 및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유관단체 회원들과 함라면민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면민들이 소통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한 함라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숙 함라면장은 “먹거리 나눔 및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봉사하신 분들의 정성 어린 마음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도우리봉사단(회장 김선교)도 같은 날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10kg 60박스(300만원 상당)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익산시를 방문해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김장을 담기 어려운 익산시 통합사례관리 대상 저소득 6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 = (사)도우리봉사단

김선교 회장은 “긴 겨울철 준비의 시작을 알리는 김장이 저소득 가정에는 경제적 부담이라는 말을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휴일도 잊은 채 봉사단원들과 함께 김치를 담갔다”며 “받으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셔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도우리봉사단은 2006년 11월 20일 설립하여 회원 수 90명으로 익산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농촌 일손 돕기 등 각종 봉사활동, 김장김치 나눔 및 올해는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 국화축제 등 대규모 행사에 교통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내 적극적인 봉사를 실천하여 귀감이 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이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