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광대학교 제13대 총장 후보자 지원 마감...5대1

기사승인 2018.09.21  08:35:0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신순철)은 원광대학교 제13대 총장 선임을 위해 지난 8월 24일 일간신문과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지원자 접수를 마감했다.

원광대학교 총장초빙공모에 후보자 접수를 마감한 결과 교내인사 4명, 교외인사 1명으로 총 5명이 접수했다.

지원자는 접수한 순으로 석승한(만 55세,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박성태(만 60세, 원광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박맹수(만 63세, 원광대학교 교학대학 교수), 김인종(만 60세, 원광보건대학교 총장), 이강래(만 64세, 원광대학교 경영대학 교수)가 공모에 응했다.

원광학원은 원광대학교 총장후보자 공모 시작과 함께 총장후보자를 평가할 총장후보자 평가위원회 15명을 각 주체별(교수위원 7인, 직원위원 3인, 법인위원 3인, 교단위원 2인)로 추천을 받아 구성했으며, 평가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공개토론회에 참여할 후보를 선정한다.

선정된 총장후보자들은 3차례의 공개토론회에 참여하며, 공개토론회 직후 참가 교직원들은 후보자에 대한 역량평가를 설문방식으로 실시하게 된다.

이어 총장후보자 평가위원회에서는 1개월의 평가기간에 총장후보자들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한 후 총장후보자 평가보고서를 채택, 원광학원 이사회에 후보자를 추천한다. 원광학원 이사회는 추천받은 총장후보자 중 1인을 원광대학교 제13대 총장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원광학원에서는 이번 원광대학교 총장 선임이 최근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원광대학교를 글로벌 명문사학으로 도약시킬 비전과 리더십을 겸비한 유능한 총장이 선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