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보건소, 터치 한 번으로 똑똑한 건강관리

기사승인 2018.09.21  08:05:47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보건소(소장 김재광)는 만성질환 위험 요인이 있는 시민 8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으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7월부터 실시하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정보통신기술과 건강검진 빅테이터를 활용해 모바일앱,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 등 스마트 기기를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를 해주는 사업으로, 환자는 아니나 건강검진 결과 혈압, 혈당이 높거나 복부비만, 중성지방 또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서비스 대상이다.

대상자는 스마트폰으로 혈압, 혈당, 활동량 등 자신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을 수시로 확인하게 되며,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전담 인력팀(의사, 간호사, 영양사, 체육지도사, 코디네이터)을 구성해 대상자들의 건강, 운동, 영양 등의 전문 상담과 건강관리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후 대상자는 상담을 통해 제시된 맞춤형 건강관리 계획에 따라 생활을 실천하면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수치, 건강생활 실천 여부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측정돼 보건소로 전송되며, 보건소는 이 정보를 분석해 서비스 시작 3개월, 6개월이 지난 후 대상자의 건강상태 및 나쁜 생활습관 변화여부를 통해 건강위험요인 개선여부를 확인하고 향후 건강관리 계획을 제시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예방적 건강관리의 수요와 건강관리 앱, 스마트 기기 사용 증가 추세를 효과적으로 반영한 사업으로 평가되며, 지역주민에게 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는 보건소의 효과적인 건강증진사업으로 보다 많은 사람이 예방적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