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제9회 문화재 그리기대회 접수 중

기사승인 2018.09.20  00:46:30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왕궁리유적전시관(관장 박광수)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문화재를 쉽고 재미 있게 이해하고, 세계유산 백제왕도의 홍보를 위해 오는 10월 3일(개천절) 제9회 문화재 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문화재 그리기대회는 왕궁리유적전시관에 전시된 백제왕궁 출토 유물과 백제에서 유일하게 확인된 백제왕궁터와 후원, 왕궁리5층석탑 등 문화재를 그리는 것으로 수채화와 크레파스화 2개 분야에서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 초등학교 고학년부(4-6학년)로 구분해 진행한다.

문화재 그리기대회 우수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익산시장상), 우수상(익산교육장상), 장려상(익산시 유적전시관장상), 특선(한국예총익산시지부장상), 입선(한국미술협회익산시지부장상) 등으로 나눠 시상하며, 특히 장려상 이상 작품은 11월과 12월 2개월간 특별 전시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기념풍선 불기, 비누방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전통염색체험, 전통민속놀이체험, 사물놀이체험 등이 준비되고 올해는 처음으로 심사시간에 백제왕궁 퀴즈를 운영하여 다양한 전통문화체험과 함께 세계유산 백제왕궁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왕궁리유적전시관 홈페이지(www.iksan.go.kr/wg)에서 오는 18일부터 신청하면 되고 대회 당일인 10월 3일 협장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그리기대회 운영 및 체험과 관련된 사항은 익산시 왕궁리유적전시관 전화(☎ 859-4632)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