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심 속 시원한 분수로 무더위 한방에 날리자

기사승인 2018.07.18  18:19:56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 폭염 속 익산시에 도심 속 천국이라고 부르고 싶은 피서지가 있다. 누구나 한번쯤은 가봤을 만한 도심 속 공원이다.

멀리가지 않아도 시민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곳으로 중앙체육공원, 영등시민공원, 배산체육공원 등의 분수와 도심 곳곳 바닥분수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로 더위를 식히고 산책과 운동을 즐기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음악에 맞춰 춤추는 물줄기가 시원한 중앙체육공원

   
▲ 중앙체육공원 분수(사진제공 = 익산시)

익산시의 대표적인 체육공원이다. 수려한 조경과 잘 다듬어진 운동장, 인공폭포가 있는 이 공원은 영등동과 어양동, 부송동 주민들의 건강을 단련하는 공간이자 익산시의 단골 축제 행사장이다. 또 어두운 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손꼽히고 있다.

   
 

특히 이곳은 공원 연못에 최첨단 음악분수대를 만든 이후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가요나 클래식, 동요 등의 멜로디에 맞춰 이리저리 춤을 추는 음악분수는 한 여름 공원을 찾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춤추는 분수 때문에 체육공원 연못 앞은 항상 가족과 연인들로 문전성시다.

분수는 오전 6시 안개분수를 시작으로 오후 4시 30분에서 10시까지 하루 총 5회 가동되며 주말에는 오후 10시 30분에서 11시까지 1회 추가 가동한다. 특히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수록 밤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도심 속 시원하고 매력 있는 장소인 영등시민공원

   
▲ 영등시민공원 분수(사진제공 = 익산시)

영등시민공원은 아파트와 상가가 많은 영등2동에 위치해 있어 답답한 시멘트 빌딩 숲 속에서 몸과 마음을 휴식할 수 있는 단비 같은 공간이다. 특히 공원 옆 영등시립도서관이 있어 공원을 찾는 가족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오후 3시나 8시쯤 영등시민공원에 가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떠나질 않는다. 아이들은 형형색색 아름다운 빛을 내는 바닥분수 속에 들어가 땅 밑에서 오르락내리락 신나는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물줄기를 쫓느라 바쁘다.

분수는 평일에는 오전 11시30분부터 시작해 오후 9시까지 하루 총 4회 가동되며, 주말은 오후 9시30분까지 추가 가동된다. 또한 축구장과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신나게 운동하고 지압보도를 걸으며 피로를 풀 수 있는 매력 있는 공간이다.

등산, 운동, 물놀이 1석3조 배산체육공원으로 떠나자!

   
▲ 배산체육공원 분수(사진제공 = 익산시)

배산체육공원에는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분수가 있다. 운동에 지친 어른과 아이는 물론 분수 시간에 맞춰 온 시민들까지 시원한 물놀이를 함께 할 수 있다. 오전 11시에서 12시, 오후 2시에서 3시, 4시에서 5시, 6시에서 7시, 8시에서 9시까지 운영한다.

2006년 개장한 배산체육공원은 서부지역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마련됐다. 축구장과 장애인도 함께 할 수 있는 테니스장, 풋살 경기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조명시설을 갖춰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어 운동마니아부터 무더운 날씨를 피하러 온 시민까지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또한 공원 산책로와 공원 뒤편 소나무 숲길로 된 배산 산책로를 이용해 배산 정상에 오를 수 있어 무더위를 피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이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