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함라면 임삼순 어르신의 '행복 돼지저금통'

기사승인 2018.01.19  22:06:15

공유
default_news_ad1

돼지저금통에 동전을 모아 사랑을 전한 주민자치위원이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감동울 주고 있다.

익산시(시장 정헌율)에 따르면, 함라면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중인 입남마을 임삼순(여, 77세) 어르신이 지난 5년간 돼지저금통에 모아온 동전 12만927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함라면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임 위원은 지난 2012년에도 이와같이 8년간 돼지저금통에 모아온 성금을 보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 데 이어 다시 한번 같은 선행을 펼쳤다. 또한, 지난달 열린 연말연시 함라면 부녀회 이웃돕기 바자회에서도 제일 먼저 모금함에 용돈을 아껴 모은 20만 원을 쾌척하고,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배달과 김장김치 담그기 등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등 선행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임 위원은 “비록 적은 돈이지만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보탬이 된다면 행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라면은 임 위원이 기탁한 성금을 지역내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정창영 함라면장은 이날 뜻밖의 어르신의 돼지저금통 기부에 감동과 깊은 고마움을 드러냈으며 “임삼순 어르신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작지만 큰사랑 실천이 우리 사회의 나눔운동으로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하며 재차 감사함을 전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