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2018년 농촌진흥사업 신청 접수

기사승인 2018.01.18  00:28:49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지역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2018년 농촌진흥사업을 내주 22일(월)부터 2월 2일까지 10일간 신청 받는다.

올해 농촌진흥사업은 지역특색농업 발굴 소득화 사업을 포함하여 모두 41개 사업으로 특히, 청년농업인 선진영농기술도입 기반조성시범, 드론활용 노동력 절감 벼 재배단지 육성시범, 스마트팜 시설원예 실용기술 확대보급 시범, ICT 축사관리 생력화 기술시범 등 미래농업 도약을 위한 사업이 중점 추진된다.

아울러 수박신품종(작은 수박) 보급 시범, 다품목 채소육묘 생산시스템 시범 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도 추진되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신청대상은 해당 사업별 신청기준에 맞는 농업인, 농업인단체, 농업관련법인, 마을단위, 농업경영체, 작목반 등이다.

총 사업예산은 약 25억 원으로 분야별로 사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 사업희망자들의 꼼꼼한 사업지침 확인이 필요하다. 특히 여성농업인 우대 선발도 사업에 따라 개별 적용된다.

사업신청 희망자는 시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읍·면·동 산업계 또는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사업내용을 확인한 후 사업지침에 따라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 해당 사업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이 완료되면 담당자들의 현지심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2월말경에 사업대상자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진선섭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사업 발굴에 노력했으며,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지역농업발전과 농가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