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제8회 TPO 총회 참석 관광도시 익산 홍보

기사승인 2017.10.23  02:32:21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가 전북방문의 해 및 관광도시 익산원년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경남 통영시에서 개최된 '제8회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 총회'에 참석해 익산 관광 홍보와 회원도시 간 교류를 모색했다.

'도시 브랜드와 관광'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총회에는 익산시를 비롯해 전주시, 부산시, 중국 광저우, 일본 후쿠오카, 베트남 호치민, 말레이시아 타이핑,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세계 6개 국 36개 도시 및 민간회원 등 3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18일 네트워킹 만찬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주제토론, 시장 원탁회의, 총회 본회의, 관광자원 시찰 등을 비롯해 TPO 공동마케팅 등이 진행됐다. 

   
▲ 우측에서 2번 째가 김철모 부시장(사진제공 = 익산시)

특히 김철모 익산시 부시장은 19일 개막식 참석에 이어 ‘도시브랜드와 관광’ 주제토론의 토론자로 나서 백제왕도 세계유산도시이자 보석 및 국가식품클러스터 도시 익산 관광브랜드를 홍보했다.

또한 올해 관광도시 익산 원년을 선포하고 대중교통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근 KTX익산역을 중심으로 주요관광지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는 순환형 시티투어와 오는 10월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익산천만송이축제를 적극 알렸다.

이밖에도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관광 관계자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관광정보교류에 나서는 등 향후 관광활성화와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철모 부시장은 “앞으로 KTX 익산역과 연계한 도심골목투어 코스개발, 야간축제 연계 관광상품화, 시티투어와 공연 연계 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매력을 줄 수 있는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TPO 회원 도시들 간 우호 증진과 관광마케팅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TPO)는 아시아태평양 도시 네트워크 형성과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2년 개최된 제5회 아시아태평양 도시서미트 회의에서 창설된 아시아태평양지역 국제관광진흥기구다.

현재 아시아태평양지역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10개국 81도시 40개 민간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관광홍보책자 발간, 관광상품 공동개발, 관광분야 인재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