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전 여성! 내일 JOB아라, 익산새일센터 미니취업박람회

기사승인 2017.10.23  02:04:08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센터장 최경옥)는 익산고용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북지역본부 익산지사, 전북창업공유지원센터, 노사발전재단과 지난 20일(금) 부송동 송백마을아파트 단지내에서 올해 두 번째로 새일프로젝트 미니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채용관, 컨설팅관, 운영관, 이벤트관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주)하림, ㈜대아패션주얼리,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인 순수본 주식회사, 농업회사법인 세인식품, 농업회사법인 (유)하늘김치 등 8개 기업과 60여 개의 기업이 간접 참여했다.

   
▲ 사진제공 =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어양・부송・영등동 주민뿐만 아니라 일자리를 찾는 여성구직자가 대거 참여한 채용관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현장 면접과 채용상담이 진행됐다.

컨설팅관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통해 직업진로 방향에 도움을 주었고, 이벤트관에서는 인바디 체크, EM원액 활용법, 한지체험, 켈리그라피, 네일아트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돼 활력을 더했다. 

특히, (주)하림 관계자는 갑작스런 물량 증가로 인력 채용이 시급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청명한 가을 하늘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현장에서 바로 작성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현장 면접을 볼 수 있어 재취업에 대한 기대되는 마음을 전했다.

익산시 여성보육과 이명희 과장은 이번 행사가 경력단절 여성들의 지속적인 일자리 지원과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 시킬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취업에 도움 받기를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들은 언제든지 익산새일센터 홈페이지 www.iksanwomenwork.or.kr 및 전화 (840-6568)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